다카마쓰(高松)는 일본 가가와현의 현청 소재지로, 시코쿠 섬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항구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와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독박투어2 에서는 우동으로 유명한 곳으로 우동투어가 진행이 되었는데 그 경로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서 다카마쓰로 가는 직항 항공편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도쿄(하네다 또는 나리타)나 오사카(간사이)를 경유해야 합니다. 오사카와 같은 다른 도시와 함께 하루정도 같이 여행계획을 세워도 좋고, 독박투어처럼 고베도시와 일정을 맞추어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우동투어택시
예약 방법: 가장 좋은것은 도착해서 일본은 관광안내소가 잘되어 있고, 안내소에서 예약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본어가 가능하신 분은 우동택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왠만한 한자는 다 아시니 대략 해석은 가능합니다. https://www.udon-taxi.com/en/
금액이 점점 올라가는 듯 합니다. 24년 10월 5일 기준 우동택시 회사에서 알아본 요금입니다.
가볍게 (하늘색) 즐길수 있는 코스가 60분에 5400엔이네요 ,, 다행히 인당 요금이 아니고 택시 한대당 가격이네요 .
2. 야마고에 우동 (독박투어에서 첫번째 방문 맛집)
사람이 많아서 대기하다 포기한곳, 가마카마 우동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야외정원이 있어 운치도 있구요.
가마카마 우동은 일본우동의 대표적인 우동 사누끼 (가가이현의 옛 명칭) 우동은 밀 물 소금을 섞어 족타방식으로 쫄깃 탱글한 면에 날달걀과 파 참깨 김가루 고명을 얹어 쯔유에 비벼 먹는 고소하고 담백한 우동입니다.
3. 치치부가하마, 일본의 우유니사막
일본에 우유니사막이라고 불리우는 치치부가하마에 가는 것은 지하철로 1시간 반정도, 15정거장 내외라고 합니다.